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짧고 핵심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KIRD(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류용섭)는 과학기술인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고 교육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지식콘텐츠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KIRD 지식콘텐츠 서비스는 아이디어 창출과 융복합 연구 역량에 대한 다양한 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R&D 특화 영상 콘텐츠 확충에 역점을 두고 있다.

KIRD는 올 상반기 'R&D 필수정보 시리즈'로 ▲논문 투고 가이드 ▲특허 정보 기본 이해 등 4편과 'R&D 정보검색 시리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외 컨퍼런스 정보 확보 ▲연구보고서 검색 노하우 등 6편 등 총 10편을 개발해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타 분야에 대한 학문적 교류 기회 제공과 융복합 연구 확산을 목적으로 연구자들의 생생한 연구현장 이야기로 구성된 '과학기술인 인터뷰 시리즈'를 개발할 예정이다.

인터뷰 시리즈는 과학기술인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연구자의 숨겨진 연구 이야기 ▲융복합 연구 교류 이야기 등 총 10편으로 구성되며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가 제공된다.

류용섭 원장은 "양질의 지식콘텐츠 서비스 제공으로 과학기술인력의 연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엄선된 맞춤형 지식콘텐츠 제공을 통해 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KIRD 특화 콘텐츠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IRD 이러닝 지식콘텐츠 학습·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러닝 포털(e.kird.re.kr) 또는 KIRD 사이버교육실(T.043-251-7103)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민 대덕넷 기자 sungmin8497@hellodd.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IST P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