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KIST, IT여성기업 R&D지원 앞장 서

KIST, IT여성기업 R&D지원 앞장 서
- IT여성기업인협회 여성 IT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IT여성기업인협회(KIBWA, 회장 전현경)와 6월 12일(화) KIST 서울 본원에서 IT여성기업의 성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여성의 취업환경을 개선하고 IT여성기업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01년 창립한 대표적인 여성 IT기업인단체로, 전국 2개 지회와 350여개의 회원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협약기관들의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 활동 촉진을 통한 IT여성기업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KIST는 IT여성기업인협회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KIST의 축적된 우수한 연구역량을 활용하여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의 성장지원을 위한 애로기술 상담, 기술이전, 특허나눔과 기술자문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KIST 중소기업지원센터는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도 계획하고 있다. 오는 7월 4일(수) 회원사 대표들과 KIST 연구자들과의 기술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향후 KIST와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와의 기술상담회는 연간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IT여성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일원이 되길 희망하고, 여성기업의 매출증대 및 여성의 사회ž경제적 지위보장과 일자리 창출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