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Talk/사내직원기자

성북 드림 놀이터 시즌4(사회공헌봉사활동 후기_문화경영팀 김봉숙)

KIST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인근 성북장애인복지관과 합동으로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 40명을 초대하여 우리 원 잔디구장에서 “성북드림놀이터 season 4”를 개최하였다.

 

‘발달장애’란 선천적 또는 발육과정 중 생긴 대뇌 손상으로 인해 지능 및 운동발달 장애, 언어 발달 장애, 시각, 청각 등의 특수 감각 기능 장애, 기타 학습장애 등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놀이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평소의 긴장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정신적, 육체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아동들의 모험심과 체력증진을 통한 면역력 강화, 신체조정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관장님이신 선재스님의 인사말씀과 더블어 장애아동뿐 아니라 봉사자분들께서도 함께 즐기고 안전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는 의공학연구소 양은경 소장님의 당부말씀이 있은 후, 신나는 성북 드림놀이터 season 4가 시작되었다. 

 

 

 

봉사자와 발달장애 아동들이 1:1로 매칭이 되어, 물총싸움, 풍선 높이 쌓기, 색깔카드 뒤집기, 에어방방, 볼 풀장,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니 운동회 형식으로 아이들 뿐 아니라 봉사자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한바탕 함께 즐기고 뛰어 놀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간혹, 몇몇 친구들은 봉사자 짝꿍을 쳐다보지도 않고 한가지에만 집중하거나 하염없이 뛰어다니는 친구, 축구골대에서 지칠 줄 모르고 볼을 차는 친구, 혼자만의 대화를 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사전 친구들의 정보 숙지로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아이들과 대화 및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활동을 해주신 봉사자 모든 분들께 감사와 헤어짐의 아쉬워하는 친구들에게 성북 드림 놀이터 시즌 5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아쉬운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