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꼬마과학자의 상상력에 우리 과학의 미래를 봅니다(2014.04.18)

 


 

우리 원은 제4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 및 직원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418() 오후 130분부터 과학상상나눔 그리기대회’를 서울 하월곡동 본원에서 개최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진행된 본 행사는 올해 4회째로, 초등학교 꿈나무들의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와 어린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꿈나무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는 성북구, 동대문구와 직원가족 자녀 등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과학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작품 심사는 김은옥 화가 등 KIST에 입주해 있는 ARTKIST 레지던시 입주작가 3명이 심사를 맡았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 어린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붐헤드팀의 마술, 마임 공연과 비누방울로 환상적인 무대를 만드는 버블쇼 공연이 펼쳐졌다. 대상 및 최우수상 등 우수작품을 낸 30여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우리 원 이병권 원장은 “‘과학상상나눔 그리기대회’는 초등학교 꿈나무들에게 연구소 체험을 겸한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로, 참가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과학상상나눔 그리기대회’는 대회 참가비가 없는 대신 행사 참여 어린이들이 가져온 헌 책이나 헌 옷을 기증 받아 성북구청 구립도서관과 생명의 전화 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하여 이웃돕기 활동으로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용어 설명>

ARTKIST 레지던시 :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지난 201311월부터 운영중인 프로그램으로 연구소내에 예술창작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예술가들이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원하고 교류를 장려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7명의 예술가들이 입주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