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KIST-벨라루스 국립과학원(NASB) MOU 체결

KIST-벨라루스 국립과학원(NASB) MOU 체결

양기관간 인력교류, 공동 교육‧연구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등 협력 추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병권 원장과 벨라루스 국립과학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 of Belarus) 블라디미르 그리고리비치 구사코브(Vladimir Grigorievich GUSAKOV) 원장은 2017년 7월 24일(월) 12시(현지시간) 벨라루스 국립과학원에서 양기관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병권 원장과 구사코브 원장은 이 자리에서 양기관간 인력교류, 공동 교육·연구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등의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벨라루스 국립과학원은 1928년 10월 설립되어 1929년 공식 출범한 벨라루스의 최고 국가과학 연구조직으로서 18,000명의 인력이 근무하며 벨라루스 과학기술계를 선도하고 있는 연구기관이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기관간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며 “우선 KIST에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KIST School’에 벨라루스의 우수 인재들이 지원함으로써 양국의 과학기술 협력에 물꼬를 트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병권 원장은 다음 날인 7월 25일(화) 알렉산더 슈밀린(Alexander Shumilin) 벨라루스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KIST와 벨라루스 연구기관과의 협력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