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Talk/사내직원기자

KIST와 함께하는 5월의 크리스마스 (5.24)

 

우리원은 지난 5월 24일, <5월의 크리스마스 -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이라는 주제로 월곡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월곡, 장위지역 홀몸 어르신들과 저소득 다문화 아동 가정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봉사활동은 매년 해오던 KIST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성북구내 6개 종합복지기관과 KIST와의 1:1 결연을 통해 KIST 구성원들에게 지속적인 사회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후 1시 30분. 총 35명의 KIST인들이 월곡종합사회복지관에 도착했습니다. 김준경 부원장님의 격려말씀 후,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고 이후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후 각 조들은 어르신들과 다문화 가정에 지원할 여름나기 선물(모기약, 모기장, 방충망, 선풍기 등)들을 챙겨 가벼운 발걸음으로 출발했습니다.

 

 

 

 

 

방문할 곳 대부분이 홀몸 어르신 가정이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선물보다도 정서적인 나눔을 드리기 위해 안마를 해드리거나 말벗이 되어드리는데 집중했고, 몸이 불편하신 경우가 많아 밀린 집안 청소를 도와드리기도 했습니다.

 

 

 

 

 

 

 

 

다문화 아동가정에서는 윷놀이도 하면서 큰 웃음꽃이 피었구요.

 

 

 

 

 

우리원은 이날 봉사활동에 이어 장애인 나들이(6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추석음식 및 물품 전달(9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과학교실(10월), 나눔장터 물품기증(11월),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 어린이를 위한 성탄선물 나누기(12월) 등을 성북구내 복지관들과 연계해 잇달아 펼칠 예정입니다.

 

 

사진들을 보니 다음 봉사활동도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다음 '크리스마스'에는 사진의 주인공이 바로 당신이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