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스마트 클라우드쇼 2012 참가 (8.2~4)

 8월 2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클라우드쇼 2012"에 우리 원이 참가하였다. 스마트 클라우드 쇼 2012는 "Innovating Tangibla World"라는 주제로 최신 스마트 클라우드 기술 및 다양한 IT, 자동차, 통신, 게임, 소셜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우리 원은 박지형 박사(실감교류로보틱스연구센터)팀의 멀티 터치 기술 Wave Touch와 전자책에 활용이 가능한 Touch-Bookmark 가 참여하였다.

 

Wave Touch는 우리 원 멀티터치 기술이 적용된 교육용 게임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스크린을 터치하면 해당 지점에서 물결 효과를 볼 수 있다. 동시에 다양한 지점에서 터치가 가능하여 2인용 게임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본 게임은 곳곳에 숨겨진 문화재를 찾고, 그 문화재를 터치하면 문화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보급과 관련하여 전자책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Touch-Bookmark는 이런 전자책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터치 제스쳐 기술이다. 기존 전자책 책갈피 기능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간단한 제스쳐 만으로 책갈피를 표시하고 다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