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DA 학위수여식에 다녀오다!>

 

Congratulations all the graduates!!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4기 한혜성, 이동건입니다.  저희는 지난 8월 17일 화요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International R&D Academy(IRDA) 학위수여식에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과 이를 축하해주기 위해 오신 많은 분들로 이곳은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졸업생들의 가족들도 졸업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먼 나라에서 한국을 방문해주셨을 만큼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날 서울의 날씨는 한참 늦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였습니다. 하지만 이날 R&D 학위수여식에 참석해주신 IRDA 졸업예정자 (박사 11명, 석사 3명)와 그의 가족들 그리고 IRDA 재학생, 지도교수, 동료 연구원님덕분에 졸업식은 더욱 빛날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수여식, 졸업생들과 가족들을 위한 다과회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국제협력관 내 컨벤션 홀에서 수여식이 진행되고 이후 외빈식당에서 즐거운 파티 형식의 다과회가 열렸답니다.

 

 

타국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그 열매를 맺는 뜻 깊은 졸업식인 만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병권 원장님께서 졸업생들(박사 11명, 석사 3)에게 직접 한명씩 졸업장을 수여해주시고 격려인사를 건네주셨습니다.

 

 

국제 R&D 아카데미인 만큼 졸업생들의 국적은 정말 다양했습니다. 이런 학위수여식에 처음 참석해본 저에게는 다양한 국적의 졸업예정자들이 있고, 그보다 더 많은 재학생들이 공부중이라는 사실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인해 먼 타국에서 와서 공부중인 학생들을 보니 존경스러웠습니다.

 

 

 

학위 수여가 끝난 다음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병권 원장님의 졸업식 축사와 졸업생대표 인 SUBBIAH RAMESH의 졸업연설이 있었습니다.

 

“국적도, 연구분야도, 지도교수도 모두 다르지만 여러분들이 KIST의 졸업생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병권 원장님 졸업식 축사 中  

 

“Thank you for KIST and all the wonderful staff! Also, Thank you for Korea! I was so impressed by korean's food, culture, and hospitality"

Commencement Speech (Dr. Ramesh Subbiah)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출신 졸업생들이 앞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훌륭히 성장하기를 바라며 IRDA 졸업식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KIST 인사이드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KIST P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