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KIST-IRDA 콜로퀴움 개최(07.16)

KIST-IRDA 콜로퀴움 개최 

 

KIST 국제R&D아카데미(이하 "IRDA")는 이공계 대학원생의 국제 감각과 인문사회과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캐서린 스티븐슨 전 주한 미국대사를 비롯한 주한 대사들을 초청하여 국제R&D아카데미 재학생과 외국인 초빙과학자들을 위한 콜로퀴움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금번에는 7월 16일(월) 2시 KIST 국제협력관 제1회의실에서 모하메드 엘조르카니(Mohamed Elzorkany) 주한 이집대 대사를 연사로 모시고 “International and Political Issue”를 주제로 강연과 80여명의 재학생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최근 민주화 열풍으로 정세가 급변하고 있는 중동지역에 위치한 이집트의 대사로서 중동지역의 정치적 변화에 대하여 현장감 있는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향후 정세에 대하여 통철한 분석을 제공하였다.

 

 

 

 

콜로퀴움에 앞서 문길주 KIST 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엘조르카니 대사는 이집트는 한국의 경제발전 및 과학기술 수준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KIST와 IRDA를 통해 이집트와 한국의 과학기술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후 이집트 출신 학생들과 환담을 나눈 자리에서 본국의 정치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과학도로서 더욱 정진하여 이집트와 세계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