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센터장 및 주요보직자 워크숍(9.24~25)

센터장 및 주요보직자 워크숍

스킨십 강화를 통한 소통활성화를 목적으로 센터장 및 주요보직자 워크숍이 9.24~25 양일간 진행되었다. 첫째 날 일정은 인천에서 14시간 배를 타고 제주도까지 가는 것이었다. 크루즈 급의 큰 배를 타고 한방에서 14시간을 항해하는 것은 워크숍에 참여한 거의 모든 보직자들에겐 새로운 경험이었다. 배에 승선한 후 ‘First-One-Best'이라는 교류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출연기관인 우리 KIST가 국내 최고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위대한 연구소를 지향하는 새로운 비전 ’THE KIST, Making New History'와 교류프로그램의 명칭 ‘First-One-Best'이 너무 흡사했다. 지혜와 소통, 화합 3개의 장으로 구성된 교류프로그램은 완벽한 팀워크를 이루어야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둘째 날은 쇠소깍에서 외돌개까지 올레 6길 14.4KM를 종주하는 트래킹 프로그램이었다. 푸른 바다가 보이는 올레길을 걸으며 30개의 연구단/센터가 KIST의 새로운 비전실현을 다짐하는 장이었다.

금번 센터장 및 주요보직자 워크숍은 1박 2일간의 유쾌한 항해와 올레길 트레킹 속에서 보직자간 소통과 화합, 책임을 생각하게 하는 의미 있는 일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