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T STORY/KIST 소식(행사·연구성과)

KIST, 포르투갈 미뉴대학교와 손잡고 생체재료, 조직공학, 재생의학 분야 연구협력 가속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7월 20일(일) 포르투갈 미뉴대학교 (UMinho, 총장 Antonio M. Cunha)와 함께 생체재료․조직재생공학․재생공학 분야의 연구개발(R&D)을 위해 과학기술 협력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서명식에는 방한 중인 아니발 카바코 실바 포르투갈 대통령이 배석하여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고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본 협약은 생체재료․조직공학․재생의학 분야 상호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며, 협약 이후 KIST와 미뉴 대학교 간 협력체제 구축을 통하여 세 분야를 포함한 생명과학과 보건과학분야 장기공동연구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두 기관은 교육·훈련, 과학기술 정보 및 인력교류,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가며 양 기관의 의공학 산업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포르투갈 미뉴대학교는 포르투갈 북부 브라가에 위치한 생체재료 등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명문 대학교이며, KIST는 2007년부터 미뉴대학교와 관련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지속해온 바 있다.

 

 

보도

- 한국경제TV: KIST, 포르투갈 미뉴대학과 과학기술 MOU 체결

- 조선비즈: KIST-미뉴대, 공동연구 MOU 맺어

- 전자신문: KIST, 포르투갈 미뉴대와 의공학 연구협력

- 디지털타임스: KIST `생체재료·재생공학 R&D` 위해 포르투갈 미뉴대와 맞손

- 머니투데이: KIST-포르투갈 미뉴대, 바이오 연구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