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육아의 부담과 걱정을 덜어주는 어린이집, 공연과 전시가 이루어지는 문화·예술 공간 등 KIST는 실험실만 있던 딱딱한 공간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2

특히 최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소통’. KIST에선 오늘도 다양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가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

아늑한 분위기와 넓은 공간으로 소모임은 물론 마이크&모니터를 이용한 시청각 자료공유도 가능해 KIST 구성원들의 다양한 모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BSI 샌드위치 데이

KIST 뇌과학연구소 구성원들은  화창한 봄 날씨 속 샌드위치 데이를 가졌습니다. 도란도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선후배 연구자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

TePRI 정책역량발전 세미나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는 세미나 공간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얼마 전 KIST 정책실 주관으로 진행된 TePRI 정책역량발전 세미나는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의 LED 모니터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6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를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깨끗하고 공간도 넓어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미국의 해피 아워(Happy Hour)나 스몰 토크(Small Talk)처럼 KIST만의 소통 문화가 이곳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져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수 신경과학연구단 박사



7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꽃이 필지 기대되는 KIST 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 

앞으로도 어떤 다양한 모임들이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KIST PR

댓글을 달아 주세요